해양경찰청 태안군, 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북부지부 정부보조금 비위혐의 본격 수사 착수...
- 한국해양구조협회 수난구호 관련, 정부지원 보조금 횡령..사실로 드러나 -
나정남 | 기사입력 2021-07-16 19:02:26

[타임뉴스=나정남기자] 해양경찰청은 지난 6월14일 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북부지부 협회장의 정부지원보조금 횡령 제보관련, 본 사건을 내사한 결과 비위혐의가 발견되어 본격 수사에 나섰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북부지부 비상대책위원인 C씨는 이번 횡령사건은 예고된 수순이라며, “지난 3년간 본회 이사장 부정행위를 상정했으나 이사장은 자신의 비위혐의를 은폐했다" 면서 “더구나 그는 부정행위를 감추고자 자격도 없는 외부인 E씨를 지부회원의 동의 및 참여없이 허위 비대위를 구성한 후 검은 베일속에서 임명했다" 고 주장했다.

[2014년 세월호 침몰시 한국해양구조협회 언딘 보도사진 캡처]

이어 그는 “임명받은 E씨는 협회장으로 임명받자마자 심폐소생술 등 허위자격증 남발로 100여명의 피해자를 발생시킨 범죄혐의로 2020년 대법원 형사처분확정판결을 선고받았다" 고 말했다. “그럼에도 이사장은 생명을 다루는 수색구조 본질을 도외시하고 전문성이 전무한 H씨를 충청북부지부 협회장으로 또 다시 임명했다" 고 성토했다.

더 나아가 그는 “현재 고문으로 자리한 이사장이 한국해양구조협회에 존재하는 한 연일 내분에 휘둘리고 국가보조금횡령 수사대상에 포함되는 등 그 부조리는 2014년 언딘에 이어 미래에도 멈추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6년 충청북부지부 회장을 역임한 박승민씨는, “이번 충청북부지부 보조금 횡령사건에 대해 해양경찰청은 보다 엄격한 잣대를 적용할 이유가 상당하다“ 고 강조했다.

한편 충청북부지부 홍재표 협회장은, 이번 횡령 관련 사건을 보도한 본지에 자신의 입장반론을 게제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어 그는 ‘(협회장 자신은) 수난구조 관련, 룰을 알지 못한다' 고 밝히며 '금번 출동 수당 및 봉사대원의 식비, 피복비 등 수사 진행되는 정부보조금 횡령사건은, 구조단장과 총괄본부장 등 투서를 제보한 당사자들이 제시한 의견대로 처리했다' 는 입장이다.

그럼에도 이번 사건 관련, 홍 회장의 ‘결백하다’ 는 입장표명에도 불구하고, 해양경찰청 수사착수 대상으로 지명된 피의자는 제보자의 투서내용과 일치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국해양구조협회 충청북부지부 협회장 입장대변 반론게제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