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마2동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 추진
하반기 사업, 내달 2일까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현장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5 10:38: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도마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내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2021년도 하반기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란도란 행복이 꽃피는 도솔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일반 공모와 주제 공모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공모는 공동체 활성화 또는 주민 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최대 600만 원을, 주제 공모는 지역 특색을 나타내거나 상권 활성화를 위한 행사 운영 등으로 모임당 최대 1천만 원 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은 26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도마2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사마5길 21, ☎042-528-9990)로 방문해 접수해야하며, 최종 선정은 위원회 심사를 거쳐 8월 중 결정될 예정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공모는 주민이 직접 마을의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이 기회를 통해 단절된 지역공동체를 회복하고, 침체된 지역경기에 활기를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