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수도산와이너리,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
대표 와인‘산머루크라테스위트와인’수상
권오원 | 기사입력 2021-07-25 17:13:42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수도산와이너리(대표 백승현)가 과실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상을 차지한‘산머루크라테스위트’는 해발 1,317m에 이르는 수도산 자락에서 백 대표가 직접 유기농 산머루를 재배하여 오크통에 3년 이상 숙성 및 발효시켜 빚은 수도산와이너리의 대표 빈티지 와인이다.

‘산머루크라테스위트’는 공기 좋고 물 좋은 청정지역에서 나온 와인답게 마셨을 때 달콤한 맛과 더불어 향긋한 풀향, 블랙베리 향을 음미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향기로운 장미향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다채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산머루크라테스위트’는 지난 ‘2018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이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초에는 ‘2021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한국 와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받기도 하였다.

수도산와이너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양조장을 대상으로 공모한‘찾아가는 양조장’사업에서 수려한 경관 및 와인의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2020년 경북에서 유일하게 사업대상자로 선정되어 1년차 사업을 마치고 현재 2년차 사업을 추진 중이기도 하다.

백 대표는 김천의 특산물인 자두를 담은 크라테 자두와인을 개발하여 올 10월 정식 출시 예정이고, 샤인머스켓 포도를 이용한 스파클링 와인도 개발 진행 중이라고 귀띔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