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성주참외요리 경진대회 성료!
본선진출자 10개팀 경연, ‘참외카라멜’(서울, 김정은씨) 대상 수상
김민규 | 기사입력 2021-08-11 17:08:06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군은 지난 8월 8일 “성주참외를 이용한 나만의 꿀맛 레시피" 라는 주제로 농업기술센터에서 『2021 성주참외요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 대회는 성주참외 홍보와 소비촉진, 다양한 참외 요리를 통한 참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과일로써의 역할을 넘어 음식으로써의 대중화에 첫발을 내딛고자 기획되었으며, 디저트와 한식, 양식 등 다양한 장르가 제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요리학교 고등학생 및 대학생, 전문 요리사, 일반인 등이 참가한 19팀 중 전문가의 온라인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으며, 본선 진출 10개 팀을 대상으로 총 시상금 500만원을 걸고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그 결과 영예의 대상은 참외를 활용한 아이디어, 참외의 풍미, 상품화에 대한 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김정은(서울)씨의 ‘참외카라멜’이 차지했다.

이외 수상자들은 △금상 박은빈, 김해진씨(창원, 참외물김치국수) △은상 이배영씨(구미, 성주참외요플레소스냉파스타와 참외크로켓) △ 특별상 한혁주, 김태현씨(성주명인고, 참외생채를 곁들인 참외불고기와 참외숙) 등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진행된 만큼 참가자 및 심사위원 모두 코로나PCR검사를 받는 등 안전한 방역 체계 하에 개최하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성주참외는 엽산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와 항암효과,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기회를 통해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산업이 육성되어 지역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참외 요리가 활성화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경연대회에 제출된 레시피는 지역요식업체 및 카페 등 관련 업계에 공유하여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