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국무총리상 수상
박성준 기자 timenews@hanmail.net
기사입력 : 2021-09-13 11:55:29

[칠곡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 가산면 학상리 마을은 지난 9일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최한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 참가해 마을만들기 문화·복지분야에서 금상(1등)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주민과 지자체 스스로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이를 공유해 주민화합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행사이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마을만들기와 농촌만들기에 전국 2천여 개 마을이 신청해 도 예선과 중앙의 현장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25개 팀이 경합을 벌였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학상리는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학이 되어 소통하는 학수고대 축제, 풍물 동아리, 학춤이 어우러진 영상을 소개했다.

2012년부터 이어온 인문학사업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든‘사람책도서관’과 ‘학춤’ 등의 학상리 만의 고유한 문화가 심사위원단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순옥 추진위원장은 “대회 준비를 하면서 마을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주민들이 소통하고 단합하는 계기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학상리만의 문화 콘텐츠를 발전시켜 마을 공동체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관광산업과도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