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 콜로키움 개최
‘우울은 왜 성불평등하게 찾아오는가?’ 주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24 11:04: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이 9월 28일 오후 7시, 온라인(ZOOM, https://asq.kr/aLFrV)으로 제22회 월례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콜로키움에는 중앙대학교 사회학과 이민아 교수가 ‘우울은 왜 성불평등하게 찾아오는가?’ 주제 발표를 한다.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정신건강에 대한 뇌과학, 심리학적 접근을 비판하고 성별 정신건강의 불평등을 유발하는 사회적 원인을 분석하고, 여성의 정신건강이 사회적으로 형성되는 맥락을 살펴 성별 간 정신건강의 불평등을 개선하기 위한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콜로키움은 주제에 관심이 있는 충남대 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 2017년 발족한 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은 지역의 사회학 및 유관 분야 연구자들의 교류.협력을 위한 모임으로 학문적 탐구와 정책 연구를 수행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달 정례 콜로키움을 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