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 성명서 발표
이상군 | 기사입력 2021-09-29 22:40:04

[의성타임뉴스=이상군 기자]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가 지난 29일 군위군 대구시 편입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이전지원위는 의성·군위 상생발전을 담은 공동합의문 이행을 위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군위군 대구시 편입이 정상추진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은 지난 2020년 8월 28일 이전부지로 의성(비안)-군위(소보)가 선정됐으며, 이 과정에서 관계자(대구시장, 경상북도지사 등)들이 서명한 지역발전을 담은 공동합의문이 체결되어 극적으로 추진되었다.

그러나 이전부지 선정 후 1년이 지난 현재 군위군 대구시 편입과 관련하여 연내 편입이 불발시에는 통합신공항 일정에 차질이 생길것이 우려되며, 의성군 공동합의문 이행에 대해서도 주민들이 염려하고 있다.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위원회는 지역주민의 염원을 담은 공동합의문 실현은 통합 신공항 이전의 기본조건이자 모두의 약속이므로 어떠한 일이 있어도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며 관련기관(중앙정부와 대구시, 경북도)들은 군위군 대구시 편입을 조속히 추진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광휘 위원장은“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을 위해 군위군 대구시 편입 촉구 성명서에 대한 서명부를 행정안전부에 직접 제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을 위한 군위군 대구편입 촉구 성명서

대구경북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은 우리 모두의 믿음 속에 이뤄진 값진 약속이다.

이에 우리는 의성·군위 군민들의 염원이 담긴 공동합의문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을 촉구하며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하나, 이미 약속된 군위군 대구편입이 하루빨리 추진되어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에 조금의 차질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가 적극 협력해야 한다.

하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은 모두가 힘을 모아 추진되어야 하며, 이를 지연시키는 어떠한 행위도 용납하지 않겠다.

하나, 의성·군위 군민들의 상생발전을 담은 공동합의문은 우리 모두의 약속이므로 어떠한 일이 있어도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

우리는 중앙정부와 대구시, 경상북도 등 관련기관에 대하여 군위군 대구 편입을 비롯한 공동합의문 이행을 강력히 촉구하며, 앞으로도 대구경북의 미래인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천명한다.

2021년 9월 29일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 일동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