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덕리에 맞는 차별화된 ‘드론’ 교육 시행
김명일 | 기사입력 2021-10-07 19:46:08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상주시가 ‘사벌국면 삼덕리 마을만들기사업’의 하나로 7월~9월 2개월간 삼덕리(주민위원장 안경동) 주민 15명에게 드론교육을 했다.

동아리 리더 양성과정으로 마련된 교육은 매주 1회(토요일) 총 6회에 걸쳐 구 사벌화달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드론교육 과정은 사벌국면 삼덕리 주민들이 의견을 모아 선정했다. 마을만들기사업의 지역역량강화사업 내용이 비슷한 점을 고려해 다른 마을과 차별화된 드론교육에 도전한 것이다. 주민들은 드론 축구와 드론 농약살포 등 농촌 현실에 접목할 수 있는 교육을 받음으로써 주민 주도형 사업 실현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상주시는 이 교육을 통해 드론동아리 결성을 돕고 동아리 활동의 상시화를 유도해 각종 드론대회에 출전하는 등 사업 종료 후에도 외부 활동을 함으로써 주민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마을 이미지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을만들기사업은 읍면지역의 마을 단위로 낡은 시설을 정비하고 주민 역량강화교육을 하는 사업이다. 삼덕리의 경우 지난해부터 올 연말까지 2년간 옛 우물 두 개를 복원하는 쌍샘 복원, 주민 교육 같은 사업을 펴고 있다. 교육 내용은 주민이 결정하고 교육비 등 예산은 상주시가 지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