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공무원들, 가을철 일손돕기 나선다
이상군 | 기사입력 2021-10-08 17:42:04

[의성타임뉴스=이상군 기자]의성군은 가을철 수확기를 맞아 일손 부족, 인건비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전년대비 10일 앞당겨 부서별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의성군 800여 공무원은 부서별로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독거농가, 장애농가, 고령농가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부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일손돕기를 시행한다.

첫 번째 주자로 총괄부서인 농축산과 직원 10여명은 지난 6일 옥산면 실업리에 위치하고 고령으로 몸이 불편한 여성 독농가의 사과농장에서 잎소지 작업을 지원하며 소통과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농가주는“인력부족과 고령으로 인해 영농의 어려움이 있어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직원들의 도움이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군은 봄철 농촌일손돕기 실적이 전년대비 16% 증가하였으며, 농촌 일손부족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2017년도 개소한 농촌인력중개센터 실적도 62% 증가하는 등 인력부족 농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