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회계학과 여효청 박사, 중국 쉬저우공학대 교수 임용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15 13:14: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금년 2월 회계학과에서 박사과정을 마친 중국인 유학생 여효청 동문이 중국 쉬저우공학대학교(Xuzhou University Of Technology) 회계학과 교수로 임용됐다는 소식을 전해왔다고 15일 밝혔다.

여효청 박사(지도교수 박성환 교수)는 2012년 중국의 한 전문대를 졸업 후 우리나라로 유학을 와서 2013년 9월 한밭대 경영학과에 3학년으로 편입 후 2015년부터 2021년까지는 회계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과정을 이수했다.

박사학위 논문으로 ‘주요 고객과 공급자에 대한 의존도가 이익의 질과 위험에 미치는 영향(중국 상장기업을 중심으로)’에 대해 연구했다.

여 박사는 “과거로 돌아가 다시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해도 이 길을 선택하겠다. 왜냐하면 비바람을 겪지 않으면 무지개를 볼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인생의 꿈을 갖게 해주신 지도교수님과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성실하게 배우고, 열정을 다해 가르치고 연구하는 좋은 교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