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부모 행복키움 공간 탄생
의성군, 어린이들을 위한 의성키움센터 개관
이상군 | 기사입력 2021-10-22 12:53:20

[의성타임뉴스=이상군 기자]의성군은 21일 의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하나로 추진한‘의성키움센터’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의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2016년부터 의성키움센터 건립, 키움어린이공원・행복배움놀이길・미래로 조성, 지역역량강화 등의 세부사업으로 의성군에서 추진하였다.

이날 행사는 ‘의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의 주최로 진행되어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지역주민과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운영위원장의 경과보고로 시작하여 축사, 학부모 감사편지, 어린이 첼로 연주회, 테이프커팅, 시설관람 등의 순으로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짧지만 뜻깊은 구성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의성키움센터’는 1층에 △부모카페 △키움만화카페 △놀이데크와 2층에 △밴드연습실 △노래연습실 △프로그램실 △다함께돌봄센터(키움마을돌봄터) △옥상데크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외부에 ‘키움어린이공원’이 이달 착공되어 2022년부터는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야외공간(1,300㎡ 규모)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사업으로 자체 운영을 위한 역량을 키워온 운영위원회는 관내 보육서비스 개선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하여 2022년부터 ‘행복키움협동조합’으로 의성키움센터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