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물벼 수매를 시작으로 공공비축미 매입
- 4년연속 경북도내 최다 수매 물량 확보 -
이상군 | 기사입력 2021-10-22 13:02:11

[의성타임뉴스=이상군 기자]의성군은 관내 RPC 등을 통해 2021년 생산 산물벼 수매를 시작으로 공공비축미 매입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산물벼 수매는 올해 잦은 강우로 수확시기가 늦어지면서 지난 18일부터 시작했다. 2021년도 공공비축미 매입량은 6,906톤으로 이중 산물벼 2,628톤, 포대벼 4,278톤이며 포대벼는 올해도 전량 톤백으로 매입할 예정이다.

이는 경북도내 최다 물량으로 의성군은 4년 연속 도내에서 최다 공공비축미곡 수매량을 확보하였다.

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은 일품벼와 해담벼이며, 논에서 바로 수확한 산물벼는 의성군내 RPC에서 매입하고 포대벼는 산물벼 매입이 끝나는 11월 10일경부터 읍·면별로 지정된 창고에서 별도 일정을 통해 건조된 벼로 수매할 예정이다.

더불어 올해는 산물벼 건조비를 정액으로 변경하고 지원금액을 크게 확대하여 모든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