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년귀농인 세자매가 만든‘진저한생강 생강청’출시
- 황영숙‧미숙‧현미 세자매 예천 생강으로 고부가 가치 창출 -
김용직 | 기사입력 2021-11-02 14:51:11

[예천타임뉴스=김용직 기자]예천군 청년귀농인 황영숙, 황미숙, 황현미 세자매가 예천 생강으로 만든 ‘진저한생강 생강청’을 출시해 화제다.

서울에서 지내던 세자매는 고향인 예천으로 내려와 ‘농부창고 영농조합법인’을 설립하고 지역 주부들과 함께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진심과 정직을 바탕으로 식품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판매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우수한 예천 생강을 청으로 만들어 출시한지 반년 만에 미국으로 수출한데 이어 실시간 인터넷 방송인 라이브커머스로 제품을 선보이며 온라인 판로도 개척했다.

특히 면역력에 좋은 생강청을 이용한 라떼, 차, 에이드 등 거부감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홈카페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예천 생강 명성을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처음으로 생강 제품을 생산해 예천 생강의 우수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농가 소득 증대 효과까지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되고 청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농촌에 신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