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이 아동학대 예방 홍보 아웃리치 실시
이단비 | 기사입력 2021-11-23 15:02:17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아동학대 예방 홍보 아웃리치를 지난 17일 실시했다.

이번 아웃리치에는 의성장터 일대에서 진행되었으며 의성군청, 의성경찰서,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들이 참여하였다.

의성시장 상인 및 방문객에게 아동학대 예방 리플릿과 마스크를 배부하면서 민법상 아동의 징계권 폐지와 아동학대 의심 상황 발생 시 신고방법 등을 안내하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였다.

지난 2020년 4월 ‘아동학대 대응체계’개편 추진에 따라‘아동복지법’ 및‘아동학대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이 개정됐으며, 이에 따라 기존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수행하던 아동학대 조사 관련 업무가 지방자치단체로 이관되었다.

이에 의성군은 2020년 10월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배치되었으며 2021년 11월 현재까지 23건의 아동학대 신고가 접수되어 아동학대 조사 및 피해아동보호계획 수립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11월 19일이 아동학대 예방의 날로 지정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