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데이터 청년 인재 양성에 앞장서다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50명 대상 데이터 역량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01 10:46: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공공데이터 및 공공빅데이터 청년인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이 높은 관심 속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1월 29일 KT인재개발원에서 ‘데이터 과학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강사 :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이상환 단장)을 실시했으며, 본청, 한밭도서관, 서구, 대덕구에서 수련 중인 데이터 관련 청년인턴과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수행기업 직원 등 50명이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나타내었다.

특히 데이터 이해·분석·활용, 메타버스와 인공지능 사례 등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특강으로 청년인턴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대전시는 데이터 역량강화 이외에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지원사업 수행기업과 협력하여 인턴종료기간인 12월 중순까지 데이터에 관심있는 청년들의 진로상담과 취업연계 등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데이터 청년인턴은 “이번 특강을 통해 데이터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향후 데이터 분야 취업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대전시 최교신 스마트시티과장은 “우리 지역에서 수행 중인 청년들의 데이터 인재양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역량강화 교육과 데이터 청년인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