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주)판타포, VR기반 의료교육 컨텐츠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28 16:43: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은 28일 의생명융합연구센터에서 VR을 통한 교육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인 ㈜판타포(대표 이한진)와 기술이전계약(기술 양도)과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대학교병원은 ㈜판타포와 공동의 프로젝트를 설정하여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잠재적인 사업기회 발굴과 실현을 확대하는 계획이다.

주요 협약 사항은 ▲가상현실을 이용한 의료교육 콘텐츠 공동연구에 관한 사항 ▲연구를 위한 시설·장비·정보의 공동 활용에 관한 사항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공동개최 ▲기타 상호협의에 의해 정한 연구분야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윤환중 원장은 “(주)판타포의 소프트웨어 개발능력과 충남대학교병원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의료기술 및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여 국민건강과 신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한진 대표는 “충남대학교병원의 우수한 인력과 ㈜판타포의 교육용 소프트웨어 컨텐츠 경쟁력이 합쳐져 수준 높은 의료교육을 가능케 할 수 있다"며 “더 나아가 국내 의료용 교육 컨텐츠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주)판타포는 VR교육업계에서 자사의 핵심기술인 FIMS를 통해 간단한 UX를 정보전달자와 다중의 수신자들 간, 원활한 양방향성 의사전달을 가능하게 한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이다.

또한, 충남대학교병원 연구진들이 개발에 참여한 ‘가상현실을 이용한 수술 전 교육 콘텐츠’외 3건에 관한 기술을 이전하며, 충남대학교병원의 의료기반 VR 교육 콘텐츠 기술 이전으로 기업체는 산병협력을 통해 의료용 교육 콘텐츠 산업의 기술력을 보유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