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1년 공정관광 운영위원회’ 개최
- 금년도 공정관광 프로그램 결과 보고 및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자문회의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01 16:57: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30일 구청에서 구의원, 대학교수, 지역주민, 공정관광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0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동구 공정관광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출범 첫해를 맞은 ‘대전 동구 공정관광 운영위원회’는 동구의 공정관광 정책 심의 및 자문은 물론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계획 수립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공정관광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의한 추진실적과 내년도 공정관광 육성 계획을 보고하고, 그간 추진된 프로그램 평가와 함께 향후 공정관광 육성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또한, 이달 실시된 공정관광 프로그램 컨설팅 및 모니터링 결과 등을 토대로 피드백 및 개선방안을 도출해 공정관광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 논의된 향후 공정관광 육성사업 활성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관광도시 동구라는 명성에 걸맞은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올해 공정관광을 자립적으로 운영하고 기획할 공정관광 여행가 양성, 공정관광 프로그램 운영 업체 선정(3개소), 선정 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과 역량교육을 실시해 공정관광 운영에 기반을 다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