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대 이남일 국립대전현충원장 취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04 14:31: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제27대 이남일 국립대전현충원장은 3일, 2022년 임인년 새해맞이 참배 행사를 시작으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새해맞이 참배 행사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충의와 위훈을 기리기 위해 오는 7일까지 5일동안 현충탑에서 거행되며, 대전·세종·충남지역 각 공공기관 및 군·경 대표 등 여러 기관·단체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신임 이남일 원장은 한양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국방대학교 안전보장학 석사과정을 밟았으며, 1993년 행정고시에 합격하면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복지증진국장, 대전지방보훈청장, 보훈예우국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국가보훈업무 발전에 기여했다.

이남일 국립대전현충원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취임식을 생략하고 현장을 점검하며 “국립대전현충원이 안장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유가족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품격있는 국립묘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