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보령해경, 해안가 산책중 물 때 놓쳐 갯바위에 고립된 일가족 구조
박재일 기자 jip2501@naver.com
기사입력 : 2022-01-05 14:10:13
어린이 2명 포함 총 5명, 30여분 만에 무사히 탈출

[보령타임뉴스=박재일기자} 보령해양경찰서는 보령 무창포 해수욕장 인근에서 갯바위에 고립된 일가족 5명을 무사히 구조했다고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어린이 2명을 포함한 A씨(남, 61세) 가족 5명이 오늘 오후 1시경 무창포 해수욕장 앞 갯바위에 산책을 하기 위해 들어갔다가 밀물에 고립되었으며 해양경찰에 구조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령해경 종합상황실은 신속한 구조를 위해 해경 구조대와 대천파출소 순찰팀을 현장에 급파했으며 민간구조선 B호에게 구조 협조요청을 했다.

신고 접수 4분여 만에 현장에 도착한 대천파출소 경찰관은 무창포 해수욕장 약 300미터 떨어진 갯바위에서 구조를 기다리던 A씨 가족을 발견했다.

고립된 갯바위 주변은 물이 차올라 해경 구조정이 접근할 수 없어 구조대원이 직접 수영으로 갯바위로 접근해 고립된 가족을 안정시켰고 이후 도착한 민간구조선을 이용 A씨 일가족 5명을 안전하게 구조 하였다.

A씨 가족은 물때를 잘 모르고 갯바위에 들어가 밀물에 고립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건강상태는 이상이 없어 보령해경은 안전계도 후 귀가조치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태영 서장은 “대조기에는 경우 조수간만의 차가 심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져 바다를 찾는 국민분들은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바닷가 활동시는 반드시 물 때를 확인하고 구명조끼 착용 등 해양안전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갯바위 고립자 구조 중인 보령해경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보령타임뉴스서천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장성타임뉴스곡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