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직무연수 추진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1-18 11:30:30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를 통해 2022년 상반기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기본) 직무연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광주시교육청 소속 교원 중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자를 대상으로 하며 현장체험학습 운영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비상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수강 인원을 나눠 총 3차시로 구성하였으며, 1차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됐고 21명이 이수 완료했다. 2차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차는 24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연수 내용은 학생안전사고 대처 및 예방과 실제 사례를 담은 참여형 강의와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등 응급처치술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이수를 완료한 교원에게는 안전요원 자격이 부여되어 수학여행 시 안전요원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광주동부교육청 김철호 교육장은 "안전과정 직무연수가 참여형 실습형 위주로 구성되어 몰입도가 높아 참여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학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수학여행이 되도록 안전과정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교원들의 안전사고 대응 역량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