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2022 수업과 함께하다 직무연수 과정’ 진행
‘신학기 준비 교과별 교육과정 재구성 및 수업’ 역량 강화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1-26 21:53:16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교육연수원이 최근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22 수업과 함께하다 직무연수 과정'을 진행했다.

26일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신학기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초등 3개 과정(음악·미술·체육)과 중등 3개 과정(도덕·음악·국어)으로 운영됐다. 각 과정별 20명 내외로 신청을 받아 초등교원 60명·중등교원 63명 등 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수업과 함께하다 직무연수 과정'은 ‘음악·미술·도덕·체육 교과’ 중심으로 실시됐다. 또 현장 교사들의 요구에 따라 여러 전문강사들(대학교수·수석교사·교과선생님들의 추천 교사)을 섭외해 실제 교과 수업에서 고민을 나누는 해결책을 찾는 활동 중심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병 예방교육·거리두기·발열체크·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며 운영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이번 ‘교과 연수’는 현장에서 수업 중 고민하던 내용을 강사들과 연수생들이 서로 소통을 통해 매우 실제적이고 실용적인 수업이었고, 열정적으로 노력한 강사 선생님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수업 관련 연수가 더 많이 개설되기를 희망하고, 신학기 수업을 운영하는 데 자신감도 생겨 빨리 개학을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광주교육연수원 양숙자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수업에 임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수업과 함께하다 직무연수 과정’을 안전에 유의하며 효과적으로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교육을 힘쓰는 선생님들을 위해 수업, 생활교육 등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