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설명절 “손자손녀 어르신 세배” 영상 지원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1-28 14:18:2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마을 어르신들에게 세배 드리기를 영상으로 전하는 ‘언택트 명절보내기’를 지난 1월 27일 성암1리 마을회관에서 진행하였다.

성암1리에서는 마을 리더들이 어른들을 손수 모시고 나와 의성군 안계면의 국공립 디딤 어린이집 원아들의 귀여운 율동과 함께 세배하는 영상을 보실 수 있도록 했다.

디딤 어린이집 원아 30여 명은 어르신들을 위해 배운 율동과 함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며 세배를 하는 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의성군 이웃사촌복지센터와 함께 언택트 세배 드리기를 하였으며 이에 성암1리 어르신들은 아이들에게 덕담을 해주는 영상을 다시 디딤 어린이집으로 보내는 언택트 명절보내기를 하였다.

‘언택트 명절보내기’는 지난 1월 26일 의성군 이웃사촌복지센터와 디딤 어린이집이 마을돌봄공동체 조성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식을 통해 마을어르신과 아이들의 교류를 연결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설날을 맞아 세대 간의 명절 풍습을 잇는 행사로 마을 어르신과 어린이들이 서로 교감하며 정을 나누도록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의성군 이웃 사촌복지센터와 디딤 어린이집은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도시락 배달 등 농촌의 어르신들이 어린 아이들을 만날 기회가 적은 요즘 아이와 어른들이 함께 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 추진해 가기로 하였다.

유정규 이웃사촌복지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형식적인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상호협력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언택트 명절보내기 행사는 그 출발로써 중요한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의 화합과 활성화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