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구제역 백신 공수의 접종 지원
한정순 | 기사입력 2022-02-04 07:30:11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 보은군은 구제역 유입 차단을 위해 구제역 백신 공수의 접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소 50두미만 사육농가에 대해 1억 150만원을 투입해 구제역 백신 무료 공급과 더불어 위촉한 공수의사 7명을 활용해 농가 현장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아울러 9500만원의 예산으로 예방접종이 어려운 소 50두이상 100두미만 농가를 선정해 구제역 일제접종(상·하반기)시 공수의사를 동원해 접종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백신접종 문자발송, 전화 및 마을 방송 등을 통해 축산농가에 예방접종을 홍보해 구제역 예방접종 대상 소가 누락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또한 염소와 같은 방목가축에 대해서도 3000만원을 들여 구제역 일제접종(상·하반기)시 공수의사 및 포획단을 동원해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구제역 재발방지를 위해 한 농가도 빠짐없이 적기에 예방접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했다.

구제역 백신 공수의 접종 지원-공수의가 구제역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