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윤석열 대통령 당선 축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10 11:25:12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 페이스북 캡처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의 당선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허태정 시장은 10일 SNS를 통해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마무리됐다"며 “윤석열 당선인께 축하를, 이재명·심상정 후보 등 나머지 분들께는 위로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선거관리에 힘써주신 공직자에게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허 시장은 “다시 시작이라며 당선인이 공약으로 내건 혁신도시 대전으로의 조속한 공공기관 추가 이전,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메가시티 지원, 바이오헬스, AI·첨단 군수산업 육성 등이 국정계획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하며 당당하게 지역의 목소리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힘과 의지를 모아 저와 우리시 공직자들이 더 부지런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20대 대통령선거’ 결과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총 선거인수 4419만7692명중 3406만7853명이 투표에 참여해 77.08%의 투표율을 기록했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표차는 24만7077표로 윤석열 후보가 당선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