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2년 상반기 행복배움터 프로그램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10 14:43: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는 '2022년 상반기 행복배움터‘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에 이어 선정된 마을배움터 별 프로그램 운영이 이달 14일부터 들어간다고 밝혔다.

행복배움터는 주거지 근처 유휴공간을 발굴하여 주민이 필요한 학습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개방형 학습 시스템이다.

상반기 행복배움터의 프로그램은 ▲지치울작은도서관 힐링푸트 아트, 행복한 캘리그라피 ▲내동주민자치 아이를 위한 부모교육, 아기 이유식 만들기 ▲린플하우스 정리수납지도사, 천연비누와 화장품 만들기 등으로 14개소에서 28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학습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개강 전 서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 신청 및 마을배움터로 직접 문의가 가능하다.

김학준 평생학습원장은 “학습을 통해 주민의 일상에 활력을 찾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학습능력 향상으로 제2의 삶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기대를 가져 본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