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행복대학 고령군캠퍼스 개강하는 고령군
김응택 | 기사입력 2022-03-18 22:02:33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3월17일 유림회관 2층 강의실에서 이장준 고령부군수를 비롯해 성원환 고령군의회 의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민행복대학 고령군캠퍼스 개강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민행복대학’은 고령군민들에게 수준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해 군민들의 지적 성장을 돕고 올바른 시민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올해 새롭게 운영되는 평생교육과정이다.

교육내용은 경북학, 시민학, 미래학 공통과정과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특화과정 등 총 7개 분야의 강의로 편성해 3월부터 12월 까지 30주간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유림회관 2층 강의실에서 각 분야 저명한 강사들을 초빙해 균형있고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강좌로 운영되는 특별강좌에는 코미디언 이용식, 방송인 유인경 씨 등이 강사로 확정 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수료 기준은 70% 이상 출석, 사회참여활동 5시간 이상 참여를 원칙으로 하고 수료자에게는 명예도민학사(도지사 명의) 학위를 수여하며 우수 학습자는 별도 표창의 특전도 주어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