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공무원 양성을 위한 직원 직무역량 향상 교육실시
메타버스 체험,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직무교육
권오원 | 기사입력 2022-03-29 21:29:05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는 7,8급 승진자를 대상으로 3월 28일부터 5일간 3층 강당을 비롯해 다양한 학습현장에서 직무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앞으로 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7,8급 공직자에게 꼭 필요한 기획력 향상, 적극행정, 청렴교육 등을 과목으로 선정했으며, 공직사회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환경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자는 취지에서 실시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난해와 달리 현 공직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사항인 디지털 학습, 메타버스 관련교육을 신설하여 신성장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강사는 공공기관, 민간분야를 아우르는 해당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강사를 초빙했다.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은 “평소 실무에 부족했던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으며, 다양한 분야의 현장중심 교육을 통해 업무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김천시 공무원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