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애 영유아 위한 안전한 놀이공간‘무지개DAY’운영
전찬익 | 기사입력 2022-04-08 11:57:51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운영하는 놀이실에서 장애 영유아가 자유롭게 놀이할 수 있도록 ‘무지개DAY’를 운영한다.

‘무지개DAY’는 장애 영유아 놀이시설의 부족과 이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체험공간과 안전하고 자유로운 놀이시설을 제공하고자 장애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시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점별 회 차 운영 시간이 다른 점을 고려해 아이사랑놀이터(☎252-2588)는 11일부터, 아이누리키즈카페(☎614-2580)는 12일부터 전화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무지개DAY는 하반기(10월 예정)에도 시행될 예정이며, 주기적인 시설 소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포항시에 거주하는 만 5세 이하 장애 영유아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박정태 센터장은 “코로나19의 확산 및 오미크론 감염 우려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 생기는 양육부담을 줄이고, 장애 영유아들이 어려움 없이 신나게 놀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해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 육아가 될 수 있도록 육아지원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조현미 여성가족과장은 “지속적인 ‘무지개 DAY!’을 통해 장애를 가진 영유아와 그들을 보호하는 기관과 가족들에게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해 함께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하고 통합 보육정보서비스 제공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과 부모들이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자 많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