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농업기술센터, 스마트 스토어 기초교육 수료식
- 교육이수생 중 우수인력 대상 ‘소규모 네이버 쇼핑 라이브’ 교육 운영 -
한정순 | 기사입력 2022-04-12 07:42:5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어윤종)는 ‘스마트 스토어 기초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어윤종 충주시농업기술센터장을 비롯해 수료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충주농업인의 온라인 직거래 판매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 이번 과정은 총 8회차에 걸쳐 -쇼핑몰 및 소비자 트렌드 이해 -상품기획 -상품관리 -쇼핑몰 운영 -특가 및 기획전 -산지 직송 -타깃 마케팅 및 광고 시스템 운영 등의 실습 위주 강좌를 운영하여 수강생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수료는 출석률 약 80% 이상을 달성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여하며 이번 수료식에서는 수강생 34명 중 총 20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교육 수료 후에는 교육이수생 중 우수인력을 대상으로 ‘소규모 네이버 쇼핑 라이브’ 실습 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스마트 스토어 교육을 통해 새로운 판매처를 개설하는 등 교육생들의 농산물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스마트스토어 수료 ]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