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낙동강변 일대 전국최대 테마파크 공원 건설
낙동강변 대규모 친환경 가족 놀이시설 조성 관광객 유치 시책의 일환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4-15 12:48:56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국민의힘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낙동강변에 대규모 놀이시설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구미시가 근로자와 맞벌이 부부가 많은 젊은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놀고 쉴 곳이 없는 시민들이 역외로 여가를 보내고 있는 현실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김석호 예비 후보는 “환경법 등 관련법에 저촉받지 않는 범위내에서 낙동강변에 입지를 선정하고 가족을 위한 물놀이장 및 어린이 숲 놀이터, 시민의 숲 등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다목적 물놀이장은 평소에는 물위를 걸을 수 있는 정도의 수위를 유지하다 여름철에는 물로 가득 채워 수백 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한 물놀이장으로 활용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진입로에는 숲길과 테마의 거리 등을 조성하고 학습효과까지 감안한 놀이시설로 꾸미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소요되는 예산은 수자원 공사 등 공공기관과의 사업 추진협정과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의 협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