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성주참외 디저트푸드 경연대회 최고의 성주참외 디저트 탄생!
김민규 | 기사입력 2022-05-01 17:40:34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군은 지난 4월 30일 명인고등학교에서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의 특별프로그램인 『2022 성주참외 디저트푸드 경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작년에 이어 성주참외 홍보와 소비촉진, 다양한 참외 레시피 개발을 통해 참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참외 가공품 시장의 확대를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올해는 참외의 맛을 살리면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한정하여 참외에 대한 대중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떡, 케이크, 와플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 레시피를 가지고 전국 각지의 일반인, 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 56개 팀이 참가하였고, 전문가의 온라인 심사를 거쳐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총 시상금 400만 원을 걸고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그 결과 수상자는 총 7팀으로 상품성과 창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참외 바람떡’을 출품한 이다영씨(대구)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외 수상자들은 △금상 윤민지, 안소연씨(아산, 성주참외 만주) △은상 장영환, 장유준씨(성주 명인고, 안녕 나는 참외 타르트야) △동상(2팀) 김혁진씨(청주, 참외 요거트크림 찹쌀떡), 김홍욱, 박철우씨(창원, 참외초콜릿&참외크림컵케이크) △장려상(2팀) 이윤서, 나예빈씨(인천, 참외 찹쌀떡), 김가연, 김유하씨(군산, 타르트 소담소담) 등이다.

한편, 이번 대회의 입선작은 오는 8월에 개최 예정인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에서 먼저 시판하여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경연대회에 제출된 레시피는 지역 카페 등 관련업계에 공유하여 참외 가공식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