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테미오래 피크닉 세트 무료 대여
5월 5일 피크닉 세트 대여 시작... 상시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3 10:21: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이 수탁운영하는 대전광역시 테미오래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테미오래를 찾아오는 어린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자 피크닉 세트를 무료로 대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미오래는 피크닉 세트 대여를 통해 도지사공관을 비롯한 옛 충청남도 관사촌을 관람하고 정원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끼리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피크닉 세트 대여 이벤트로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마음이 힘들고 지쳤을 시민들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테미오래에서 그간의 위로와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현재 테미오래는 10개의 관사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930년대 근대 고급 주택의 원형을 보존하고 있는 도지사공관을 비롯한 1, 2, 5, 6호 관사와 시민에게 열린 문화예술쉼터로 운영하고 있는 7~10호 관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호 관사 테미놀이박물관 [호모루덴스-유희하는 인간 展]은 어린이날과 어울리는 우리나라 놀이의 변천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 형태로 구성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연령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즐겁고 안전한 체험을 위해 회차별 20명씩 인터넷 사전 예약제(네이버 플레이스 예약)로 운영되고 있다.

테미오래는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테미오래 운영센터(042-335-5701~4) 또는 대전광역시 테미오래 홈페이지(www.temiorae.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