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재학생 심리지원 위한 ‘마음안심버스’ 운영
재학생 스트레스 검사와 정신건강검진 및 상담, 힐링 체험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4 10:53: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27일부터 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교내에서 유성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재학생의 심리지원을 위한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했다.

마음안심버스는 내부에 스트레스 검진기기, 힐링기기 등을 갖추고, 1:1 개인상담이 가능한 내부공간을 마련해 학생들의 스트레스 검사와 정신건강 검진 및 상담, 다양한 힐링 체험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이다.

참여한 학생의 심장박동수를 측정해 자신의 스트레스 지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우울감 및 정신건강 측정 검사를 실시해 그 수치가 높은 학생에게는 심리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고위험군인 경우 전문병원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12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시각영상디자인학과 김민경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힘들었던 마음을 확인하고 스트레스 상황에서 나만의 대처 방법을 알아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밭대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20대의 정신건강 위기가 높아진 때에 재학생들에게 심리상담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나아가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조기 발견 및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