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설관리공단,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 도입
증명서 제출 시 공단 방문 없이 정부24 앱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5 21:40: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재남)은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을 도입하여 5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 ․ 유통시스템은 정부24 앱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등 300여종의 증명서를 수취기관에 온라인으로 바로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대전시설관리공단에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 정부24 앱을 설치하고 전자문서지갑을 발급받아야 한다.

전자문서지갑 발급이 완료되면 증명서 발급 시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으로 선택하여 발급한 다음 보내기를 통해 제출처 주소에 공단 전자문서지갑 QR코드 또는 고유 주소로 입력하여 보내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 도입으로 각종 증명서 발급 및 제출 시 공단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및 시간을 줄여 시민의 편의성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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