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 출정식…“광주 교육 함께 바꿔달라"
학생독립운동기념탑서 모여 결의 다져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5-19 23:19:06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교육감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가 서구 화정동 학생독립운동기념탑에서 출정식을 갖고 “광주교육의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이날 출정식을 시작으로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박혜자 후보는“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뭉친 여러분들과 함께 광주교육을 새롭게 바꾸겠다"고 말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오늘부터 우리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광주교육 대전환 발걸음에 나선다"며“여러분들과 함께 광주교육을 바꾸기 위한 운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선거대책위원회 본부는 결의문 낭독을 통해 선거기간 동안 깨끗한 공명선거 실천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이들은 “우리는 좋은 정책을 통해 광주시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의 정책을 통해 광주교육을 바꿔달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제19대 국회 의정활동으로 쌓은 경험을 살려 특별예산 확보에 노력할 것도 강조했다.

박 후보는 지난해까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코로나 19로 학교가 문을 닫을 위기에서 원격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교육 중단을 막으며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경영평가(2020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를 A등급으로, 청렴도(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1등급 없는 2등급으로 향상시키는 등 청렴하고 공정한 교육을 실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