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유망기업 해외투자유치활동 지원
기업의 글로벌 역량강화 및 외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29 12:45: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전략적인 외자유치를 위해 ‘2022년 관내 유망기업 해외투자유치 지원’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해외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관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이며, 시는 신청기업 중 평가표에 근거해 15개의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기업은 ▲외국인투자유치 전문교육 ▲기업컨설팅 ▲IR자료작성 및 IR피칭 ▲투자상담회 참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은 내달 6월 21일 18시까지이며, 대전비즈 홈페이지(https://www.djbea.or.kr/biz/index.do)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기업들은 이 사업을 통해 전문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지원뿐만 아니라 글로벌 현지 국가대상 IR자료작성과 피칭기법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기업이 투자유치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해외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오는 10월 대전에서 개최되는 세계지방정부연합(UCLG)과 연계한 투자상담회에 참여시키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일 시 투자유치과장은 “이번에 추진하는 관내 유망기업 해외투자유치활동 지원사업은 기업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외자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기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외자유치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