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대책 세워 군민 안전 지키기에 총력 다하는 청송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5-30 10:38:37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청송군은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여름철 폭염대책기간(5.20.~9.30.) 동안 폭염 대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군은 최근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폭염 대응 합동 T/F팀을 구성·운영하는 등 폭염 정보공유 및 상황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분야별 폭염 대책을 추진한다.

본격적인 폭염 대책으로 8개 읍·면소재지를 중심으로 도심 속 열섬 현상 저감을 위하여 살수차를 운영할 계획이며, 군청 및 읍면사무소 직원, 청송군자율방재단과 함께 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얼음생수와 홍보물을 제작하여 폭염예방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재난 예·경보시설(자동우량경보앰프, 재해문자전광판)을 활용하여 폭염예방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는 등 군민들이 폭염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힘쓸 방침이다.

특히 무더위쉼터(경로당) 86개소를 순회 방문하여 냉방기계 점검 및 비상 구급품을 비치하고, 재난도우미(생활지원사, 사회복지사 등)와 함께 독거노인과 거동불편자 분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등 폭염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안전 대책도 추진한다.

농업·축산분야에서도 한낮에 시설 하우스나 야외 작업을 중지하고,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관수작업을 실시하고, 축사 등 가축사육 시설에 대하여도 차광시설 설치 및 환기시설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여름 휴가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서도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7개소에 대기소 10곳을 설치하고 물놀이 안전지킴이 15명을 교육하여 배치할 예정이며, 구명조끼, 구명환, 로프 등을 비치하여 물놀이 안전사고도 철저히 예방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