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지역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6-01 15:06:2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부시장 배용수)는 5. 30(월) 14:00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황병관학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구미 관광산업 활력 회복과 관광도시 진흥을 위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4차산업혁명에 부응하는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에 필요한 감성을 담아내는 문화공간을 조성하는데 그 뜻을 같이했다.

특히, 신평 벽화마을에서부터 한국폴리텍 구미캠퍼스 일원을 중심으로 구미가 배출하고 도전과 희망의 아이콘이 된 케이팝 솔로 가수 황치열을 스토리텔링 하여 지역특화 관광자원으로 육성하는 계획도 반영되어 있어 한류관광 코스의 콘텐츠가 강화될 예정이다.

따라서 이번 업무협약은 구미시가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과 협업하고 이를 통해 도시성장 발전에 관광적 요소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어 귀추가 주목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