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의회, 의원·직원 대상 부패방지교육 시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7-12 20:44:20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 서구의회는 1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대 서구의회 의원 13명 외 의회사무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부패방지 분야의 전문강사 김성수씨를 초빙해 2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날 교육은 이해충돌방지법, 부패방지 교육 및 공직자 행동강령 등 청렴한 의정활동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고경애 의장은 “올해 5월부터 본격 시행된 ‘공직자의이해충돌방지법․시행령’에 따른 서구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국 전 직원들에 대한 부패방지 교육이 적기에 시행된 것 같다"며 “제9대 서구의회는 청렴과 공정을 바탕으로 구민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의정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서구의회는 6월말 제305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민선8기 구정 운영방향을 청취하고 일반안건을 처리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