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안심가맹점 8개소 지정
치매안심가맹점에서 따뜻한 치매동반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22-07-13 15:49:05

[칠곡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앞장서기 위하여 7월에 치매안심가맹점 8개소를 지정하고 현판 전달을 했다.

이번에 지정한 치매안심가맹점은 왜관읍 3개소(천사플라워, 아방스, 삼부할인마트), 북삼읍 1개소(천일공인중개사사무소), 동명면 4개소로(동명약국, 동명백양, 까페쏠트, 김헤어스케치) 칠곡군 전체로 확산시켜 지역사회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현재 칠곡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18개소의 치매극복선도단체와 2개소의 치매안심가맹점이 지정되어 치매극복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치매안심가맹점의 역할은 배회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경찰서나 가족에게 연락하기, 주변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먼저 따뜻하게 다가가기, 치매정보 주변에 알리기 등이다.

치매안심가맹점으로 등록을 원하는 개인사업자는 칠곡군치매안심센터(☎ 979-8393)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관내 개인사업자이면 누구나 교육을 받고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받을 수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지역사회 내 치매환자와 가족이 치매와 더불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된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