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랑만들기 요리만들기’ 요리치료프로그램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7-17 16:09:1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2년 7월 16일(토) 11시~15시, 제1회 부모자녀관계 개선을 위한 요리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요리를 매개로 하여 정서, 감각, 생각 등 각자의 내면을 인식하고 표현함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계획되었으며, 1차에서는 총 6가정(한 가정당 부모 1명과 자녀 1명)이 참여하였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서로 협동하면서 친밀감이 형성되는 것을 느꼈고, 미처 알지 못했던 우리 아이의 모습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미안함과 감사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소통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소그룹으로 진행하게 된 이번 프로그램은 1차와 2차로 나누어져 진행될 예정이며, 9월에 예정된 2차 프로그램에도 6가정을 모집하여 진행하게 된다. 참여 대상은 청소년자녀 1명과 부모 1명으로 9세~24세 청소년가정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현명숙)은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획하여 제공할 예정이며,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녕과 부모자녀관계회복을 통한 건강한 가정 확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