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창작뮤지컬 ‘강치전’ 다시 한 번 전국 무대로!
전찬익 기자 jci471129@hanmail.net
기사입력 : 2022-08-03 17:38:31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문화재단이 제작한 국악가족뮤지컬 ‘강치전’이 전라도 광양과 강원도 강릉, 경상도 성주에서 투어공연을 갖는다고 밝혔다.

국악가족뮤지컬 ‘강치전’의 이번 투어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국공립우수공연’으로 선정돼 이뤄지게 됐다.

투어공연은 오는 8월 5일 광양시문화예술회관 공연을 시작으로 10월 강릉시와 성주군 공연으로 이어진다.

2019년 포항공연을 초연으로 시작한 ‘강치전’은 2020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방방곡곡 문화공감-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에 선정돼 지역 콘텐츠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경기도 오산과 강원도 원주에서 투어공연을 가졌으며, 지난해에는 포항시민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추진된 포항공연을 전석매진으로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다.

강치전은 독도를 배경으로 살았지만 현재는 멸종된 바다사자 ‘강치’에 대한 이야기로 독도를 영토분쟁 지역이 아닌 평화의 섬으로 풀어내며 인간과 자연, 바다생물들의 공생에 대한 주제를 담아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뮤지컬 ‘강치전’은 평화롭던 독도 바다에 살던 소년강치 ‘동해’가 돈벌이에 눈이 먼 ‘검은 그림자’ 무리에 의해 부모를 잃고 세상을 떠돌며 친구들을 만나 다시 동쪽바다로 돌아오는 과정을 그린 성장 드라마다.

2019년 초연부터 주인공 소년강치 ‘동해’역을 맡고있는 배우 이은서(장성고·17) 양은 “뮤지컬 ‘강치전’은 ‘동해’의 성장을 그린 작품"이라며, “어려움을 이겨내고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보는 ‘동해’를 연기하면서 나 자신도 성장하는 느낌을 받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악가족뮤지컬 ‘강치전’의 투어공연은 8월 5일 광양시문화예술회관, 10월 27일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10월 29일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