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2 을지연습 준비에 박차
‘2022 을지연습 자체 교육’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04 15:19: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직원들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을지연습의 절차를 숙지하기 위해 4일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을지연습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년도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비상대비계획을 검토 및 보완하고 전시업무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매년 국가적으로 실시하는 비상대비종합훈련으로 전국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 및 군이 참가하며,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이에 따라 사전 자체 교육은 ‘2022년 을지연습’을 앞두고 2017년 이후 대‧내외 여건 등으로 인해 그간 을지연습이 축소 실시된 점을 감안해 을지연습의 목적에 부합한 전시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을지연습의 정의와 연습 추진 배경, 공무원들이 어떻게 훈련에 참여하고, 무엇을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세부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을지연습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 및 공감대를 높였다.

대전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확고한 안보태세를 확립하고, 을지연습을 완벽히 수행해 국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