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구미 방문 및 특강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22-08-10 09:31:24
김장호 구미시장, KTX구미역 정차 등 지역 현안사업 지원 요청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8. 8.(월) 구미를 방문해 구미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조찬 특강 및 지역현안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지방이 미래다! 기업투자가 몰리는 대한민국의 구미’라는 주제로 구미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지역 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였다.

김장호 구미시장과의 면담 시간에는 지역의 주요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의 중요 현안사업 중 하나인 KTX 구미역 정차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남부내륙철도와 연계하여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다.

이밖에도 통합신공항과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통합신공항 대구경북선 『동구미역』신설, ▲『김천JC~낙동JC』중부내륙고속도로 확장, ▲『구미 역후광장 지하주차장』운영 재개, ▲『국도33호선~5산단~신공항』국도(지선) 지정, ▲『국도33호선~25호선』연결 국도(지선) 지정, ▲2023년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지정, ▲2023년『지능형교통체계(ITS)』지속 구축 등의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서 사업 추진이 이뤄지도록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원희룡장관은 경북의 심장인 구미가 성장해야 국가균형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다며 구미가 경북의 거점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고 지원하겠다고 하고 이를 위해 구미시의 제안 사업을 빠른 시일내에 검토해 9월 중에 국토교통부 실무진들과 함께 다시 구미를 찾아 중간보고를 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하는 등 긍정적인 의사를 밝혔다.


경북타임뉴스
구미지역 인기뉴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