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교육사업 공모 선정
사업비 4000만원 확보, 올해 공모사업으로 총 1억 800만원 유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15 15:24: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최충규)은 대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2 토닥토닥문화예술학교’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4000만원을 확보, 올해 총 1억800만원의 공모사업을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토닥토닥문화예술학교’는 힐링과 치유를 주제로 대전지역 직장인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직장인들의 심리적 안정과 문화예술교육의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에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대덕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단체인 창의력오감센터와 협력해 ‘내 인생의 별 주머니’라는 제목의 통합표현예술치료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대덕구에 소재한 크라운제과와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연극놀이와 미술놀이를 활용한 통합표현예술치료프로그램과 문화예술교육 원데이 클래스, 성과공유회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여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하면서 행복감과 자존감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최충규 이사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대덕구민은 물론 대덕구 소재 기업의 직장인들도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며, 모든 계층의 구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문화관광재단은 공모사업인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3800만원)과 실패박람회(3000만원)를 유치하는 등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만들기’에 심혈을 기울여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