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부모 공감 콘서트’ 개최
유치원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운영사례 공유 및 학부모의 유아 놀이 지원 방안 제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17 09:52: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경상남도교육청과 공동 주관으로 8월 18일 14:00 전국 학부모와 교원, 유아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학부모 공감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공감콘서트는 국가시책 사업인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2022년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은 유아의 놀이와 배움에 대한 이해를 학부모와 공유하고 실천함으로써 유치원-가정 연계 교육을 강화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대전은 올해 3개의 유치원이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학부모 공감 콘서트’는 전국의 학부모, 유치원 교사, 유아교육 학계 관계자 등이 참여하며, 전국 시도교육청의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운영사례 나눔, 유아교육디자인연구소 김연진 소장의 기조강연과 학부모 놀이교실 운영주체인 유치원 교원과 학부모의 토크 콘서트 등으로 진행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학부모 공감 콘서트를 통해 학부모, 교원, 유아교육 학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유아의 놀이와 놀이지원의 중요성을 이해함으로써, 유아의 바람직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협력적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 공감 콘서트’는 8월 18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에서 진행되며, 교원과 학부모, 전문직 등 유아교육 관계자는 동시간대 유튜브 생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