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만족스러운 민원서비스 제공
2022년 상반기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95% 이상 만족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18 09:32: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은 2022년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한 달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 만족도가 동·서부 모두 95% 이상으로 우수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접근용이성, 신속정확성 등 7개 항목에 대해 현장 및 온라인 설문조사로 실시되었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세부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고객 응대에 필요한 기술과 친절한 전화 응대 요령 등 민원 응대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응대하고, 원활한 소통을 하고자 노력한 점이 만족도 평가에 높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반면에 민원실 구조 개선 의견과 민원 처리 절차의 간편성을 요구하는 의견도 있었으며, 부족한 부분 및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보완할 계획이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나타난 아쉬운 점을 개선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