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김정림 의원 5분 발언
앙실지구 일대 수변자원 활용 관광산업 발전 방안 제안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19 20:17:00

▲사진 안동시의회 김정림(비례·더불어민주당) 의원 5분 발언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의회 김정림(비례·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월 19일 열린 제236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안동 앙실지구 일대 수변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발전 방안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안동은 물의 도시라는 명성과 달리 천혜 자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안동시의 각종 레저산업 및 체험시설들이 각각 흩어져 있어 안동시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민이 접근하기도 어려운 치명적 단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동 옥수교~수하보 일대 앙실지구 둔치에 수상레저시설을 설치해 지역관광산업을 활성화하자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2012년부터 안동시로 관리위임 된 앙실지구 일부 구간은 7만 제곱미터 면적과 2㎞ 달하는 산책로를 비롯해 둔치 앞 하천이 흐르고 있어 수상레저를 체험하기 적합한 공간"이라 강조했다.

이어 “옥수교~수하보 일대가 문화관광지역으로 개발된다면 수상레저는 물론 캠핑, 차박, 솔숲 체험, 꽃축제, 집라인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할 것"이라 덧붙였다.

김 의원은 “안동역 KTX 노선 및 도청 신도시를 잇는 도로가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관광객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더불어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