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회의 결과 공유 및 인사교류 협약 추진 등 논의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9-25 14:13:46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지난 23일 월례회를 개최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지방의회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는 자리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먼저 지난 20일 김형수 회장이 광주 대표회장 자격으로 참석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 결과 공유가 있었다. 시도대표회의에서 각 대표회장들은 제9대 전반기 주요 정책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임원 선거를 실시하고 9대 전반기 임원 구성을 마쳤다. 김형수 회장은 감사로 선출됐다.

이후 의회 협의회 활성화 및 인사권 독립에 따른 효율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광주광역시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칙 개정 ▲상호 균형 발전을 위한 5개 자치구의회 인사교류 협약 추진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추진실적 사례 공유의 안건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5개구 의장들은 인사담당자 실무협의를 통해 인사교류 협약안을 작성하고 제도개선 과제 추가 발굴하여 실질적인 의회 발전에 공동 대응하기로 다짐했다.

김형수 회장은 “5개구 의회가 더욱 협력해 의회 발전과 저치분권 확립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