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구청장기 생활체육대회 개최
오는 13일 우드볼대회를 시작으로 22개 종목 열전 돌입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09 17:53: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구민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하여 오는 13일 우드볼대회를 시작으로 마라톤, 테니스, 족구 및 농구 등 총 22개 종목으로 진행되는 서구청장기 생활체육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격년제로 개최되어 오던 서구청장기 대회는 연속성 부족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미흡하다는 동호인들의 건의에 따라 금년부터는 매년 전 종목을 개최하고 구민들에게 운동하자는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이다.

서구는 명칭 사용이 불편하다는 동호인들의 개선요청에 따라 금년부터는 서구청장기대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개최종목도 기존 19개 종목에서 저변 인구가 늘어난 골프, 킥복싱, 등산 등 3개종목을 추가하여 22개 종목으로 늘릴 계획이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생활체육활동은 개인의 건강증진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의료비절감으로 이어져 사회비용을 절감 하므로써 국익에도 도움이 될것“이라며 ”누구나 쉽게 생활체육활동을 할수 있도록 동네 체육시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